부동산&금융

군포 대야미 공공주택지구 사전청약 팸플릿 분석

WorldSeeker 2022. 5. 14. 16:11

2021년 10월 사전청약에 사용된 군포 대야미 공공주택지구 A2블록 신혼희망타운 청약 안내 팸플릿을 인터넷을 통해 입수하게 되어 꼼꼼히 한번 들여다보겠습니다. 

이걸 잘 분석하게 되면 올해 12월에 있을 본청약에 많은 참고가 될거에요. 

 

우선 사전청약의 기존 청약조건은 그리 까다롭지 않았네요. 

 

기본 청약 자격

   1. 신혼 부부 : 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태아포함)가 있는 분

   2. 예비신혼부부 : 모집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분

   3. 한부모가족 : 6세 이하 자녀(태아포함)가 있는 분

 

기본자격 및 세부요건

사업기간은 2018~2023년으로 기입되어 있습니다만, 22년 5월 기준 현재 공사 진행상황으로 보면 가능할까 싶습니다. 

계획인구는 12,365명으로 되어 있네요. 

 

이번 사전청약으로 분양했던 곳은 A2블록으로 A3보다는 다소 지하철역과 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대야미 공공주택지구의 전체적인 입지 분석은 이전 글인 여기서 참고하세요. https://atotw.tistory.com/423

단지배치도

단지 배치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어떻게 자동차 도로를 가로질러 놓여있는 단지를 도보로 이동하게 할지 기대됩니다. 

도면상으로 분명히 도보로 연결됩니다. 

특이한 것은 각 동에 주민공동시설을 8개로 분산시켜 배치 놓은 것도 눈에 띕니다. 

단치 배치 역시 조밀하지 않게 적당히 거리를 띈 모습입니다. 

실내놀이터, 육아와 보육을 위한 특화시설이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꾸며질지 모르겠네요.

기대해 보겠습니다. 

향은 전체 동이 남서/남동이네요. 좋습니다.

남동보다 남서향 추천합니다. 어느 집이든 남향, 남동향보다는 남서향이 더 좋습니다. 


타입

55A

55B

55C

55D

59A

59B

어떠신가요? 방 2개, 거실 하나, 화장실에 최대 2개,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알파룸 다양한 공간이 있습니다. 

전용면적이 55와 59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구성이 가능한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림으로 이렇게 펼쳐보니 착시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도면을 보고 잘 판단해야 하는 부분이 도면상으로 넓어 보이지만, 전용면적이 55와 59의 한계를 넘을 수 없다는 상식을 가지고 보셔야 합니다.  지나치게 나누면 공간 공간이 오밀조밀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죠. 

또한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해 전체 확장형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확장을 하지 않으면 매우 좁은 실평수를 각오해야 합니다. 

 

59기준으로 기본 방 2개, 화장실 1~2개라면 그리 공간 공간이 작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디 지나치게 나눈 것이 아니길 바라며... 마술을 부린 설계였기를 바랍니다. 

 

간혹 작다고 불평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이 집의 목표는 팸플릿에서 명확히 밝히고 있습니다.

부부 2명 혹은 부부와 어린아이 1명 정도, 한부모가족 같이 구성원이 3명 이하의 가족을 위해 공공으로 마련하는 주택이라는 것이죠. 

 

지금까지 대야미 공공주택지구 사전청약 팸플릿으로 알아본 단지 및 타입 분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