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금융

농협 우선출자금으로 예금 1.5% 금리 더 얻는 방법 (예금 재테크)

WorldSeeker 2021. 4. 9. 16:18

예금금리가 말이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다들, 투자의 세계로 억지로 밀려 들어가고들 있는 것 같네요. 

이런 저금리는 쉽게 끝날 것 같지 않습니다. 

 

하지만, 난 그래도 예금이야 하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립니다. 

일반 예금보다 1.5%를 더 주는 은행이 있다면 안 할 이유가 없죠?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농협 우선출자금 

농협중앙회가 아니라, 지역단위농협에 가서 연락처를 남겨 놓으면 어쩌다 한 번씩 이런 메시지가 옵니다. 

비조합원은 농사를 짓지 않더라도 누구나 될 수 있습니다.

우측 메시지는 등록해 놓은 농협에서 출자금을 모집한다는 메시지입니다.

 

여기서, 우선출자금이란 조합원들이 출자금을 채우지 못해 비조합원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출자금을 얘기합니다.

 

공지는 3%~10%입니다만 10%는 낚시이고, 실제 금리는 은행금리의 +1.5%로 보면 됩니다. (올해 2021년 기준으로 보면 약 3.5%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당 단위농협이 망하지 않는 이상은 출자금을 떼일 일은 없으며, 원하면 형식적인 이사회를 거쳐 신청 후 한 달 이내에 회수할 수 있습니다. 예금은 아니고 출자금으로 투자하는 개념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의견은 예금과 다를 바 없는 안전성을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금리도 예금과 비슷하게 주죠.

 

세금은 예금과 동일하게 15.4%구요. 

 

금액이 조금 큰 것과 예금보험공사 5천만원 보장을 받지 못한다는 것은 단점 아닌 단점입니다.

 

원금보장인 예금을 좋아하는 분들은 잘 기억하고 있다가, 단위농협 지나갈 때 그냥 지나치지 말고 한 번씩 들어가서 전화번호 남기고 오세요. 

 

이상 예금보다 1.5% 이자가 높은 농협 우선출자금에 대해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