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ing of the world!

메타버스? 로브록스? 로블록스(ROBLOX)! 본문

IT

메타버스? 로브록스? 로블록스(ROBLOX)!

WorldSeeker 2021. 3. 20. 20:03

 

메타버스가 IT 핫 키워드로 떠올랐네요. 

 

 

우선 위키의 정의를 볼까요?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생활형·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가상 세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비슷한 이름의 가공 세계에 관해서는 해당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가상 세계(假想世界, virtual world,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world, MMOW)는 컴퓨터 기반 시뮬레이션 환

ko.wikipedia.org

"metabus" 아님을 주의해 주세요!!

 

"metaverse"로 구글링!

 

링크를 누르고 들어가 봅니다. 

여기 아님!! ㅎㅎ

음.. 이번엔 제대로 들어온 것 같네요.. 

한참 튜토리얼과 이것저것 다큐먼트를 살펴본 결과!

 

이게 뭐람?

전혀 새롭지도 않고... 이게 뭔 metaverse야? 

 

그래서 다시 메타버스를 한글로 검색!

아.. 이런 트렌드 단어는 메타버스가 아니라 로블록스(Roblox)였네요! ㅎㅎㅎ

과도기라 로브록스라고 표현하고 있는 곳도 많네요. 그러나 공식 한글 용어는 로블록스 인듯 합니다. 

엄밀히 얘기하면 메타버스가 뜬 게 아니라, 로블록스(Roblox)가 뜬 겁니다.

 

약 2시간 Roblox를 들여다 본 결과... 

글쎄 이게 몇십조원의 가치가 인정되는 회사가 맞나 싶네요. 

조악한 스트리밍 게임 세계라는 느낌밖에 없는데..?

 

컨셉은 이러합니다.

Roblox studio를 통해 간단히 누구나(초등학생마저도) 게임을 만들 수 있고(experience)

Roblox내의 metaverse 세계에 배포해서 robux라는 Roblox의 캐시를 벌 수 있고,

일정 조건이 되면 robux를 현실의 돈으로 환전도 가능하다!

 

2시간 정도 이것 저것 올라온 게임을 해보았지만, 전혀 돈을 내고 할 것 같지 않은 아마추어 게임들로 이뤄져 있는데.. 

여기다 돈을 쓰고 있는 전 세계 초등학생들(특히 미국 초등학생)이 있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우선 40조 원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니 믿음을 갖고 좀 더 들여다 봐야 할 것 같네요. 

뭔가 매력적인 무엇이 있을 겁니다. 

 

중요한 점! 강조 꽝꽝!!

 

메타버스 트랜드 키워드는 metabus도 아닌,

metaverse도 아닌

"Roblox 혹은 로블록스"!!

roblox에 로그인한 모습

 

Comments